특히 바이럴 마케팅 영역에서는 네이버의 영향력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는데, 구글의 점유율이 빠르게 높아지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검색에 정보 탐색을 의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점유율 상승은 단순히 검색 점유율이 높아진 게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의 대중화와 함께 찾아온 추가 효과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언젠가는 구글의 점유율이 네이버를 역전해 국내 검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 확대할 때가 오겠지만 네이버의 영향력을 아직 압도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마케팅 채널에서의 네이버가 업종을 불문하고 그 중요도를 인정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내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방법은 크게 3가지인데 파워링크와 배너광고 등 네이버 공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 키워드 마케팅, 마지막으로 네이버 카페 마케팅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마케팅은 이름 그대로 네이버에 존재하는 카페 시스템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는 본래 다음의 커뮤니티 서비스인 다음 카페를 벤치마킹하여 만든 서비스입니다. 같은 취미나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교류하는 일종의 동호회 역할을 하고 있죠.
한마디로 특정 상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층이 자발적으로 모여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심없는대상자에게무차별적으로광고하는것이아니라우리상품,브랜드와관계성이많고관심이많은예비고객을상대해서핀포인트마케팅이실시가능하죠.
이것들은 지역의 중견 카페, 전국 규모의 대형 카페를 보면 알 수 있어요. 많은 회원들이 상품을 공동으로 구매하거나 제휴하여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특히 지역사회 규모에서 매우 높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역중심의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병의원은 이러한 영향력이 중요시됩니다.
더욱 노력한다면 새로운 카페를 개척해 사람을 직접 모을 수도 있어요. 직접명품카페를운영하는경우가그런경우인데이경우에도잘운영을하면효율을높일수있기때문에많은사람들이좋아하고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마케팅을 진행할 때 브랜드 카페의 장점은 콘텐츠를 쌓아 브랜딩하는 데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관리가 어렵고 접근성이 낮은 홈페이지 대신 카페라는 추가 채널을 이용하여 다량의 콘텐츠를 쌓아 전문도를 높이고 유입과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 광고도 경쟁률이 높은 채널 중 하나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한다고 해도 순위를 유지하기 어렵고, 드는 기회비용도 많습니다.
이런부분으로봤을때절대적인효과는다른채널에비해서조금부족하다하더라도네이버카페마케팅만의장점은충분히존재한다고볼수있습니다.
낮은 비용부담으로 최고의 효율을 올릴 수 있고, 방법을 달리하면 브랜딩에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카페마케팅이죠.
그래서 필요한 게 카페 관리에 도움이 되는 협력자입니다.
파이메이커스는 오랜 세월동안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해 온 종합광고회사로 사내에 카페담당팀을 두고 직접 시행팀을 운영하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을 하고 카페나 블로그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카페마케팅, 매력적이고 불편한 대행사와의 관계,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는 플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기본적인 운영능력은 물론 빠른 피드백과 소통을 자랑하는 파이메이커스와 함께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