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변훈련에 대해서 어렵게 느끼지만 정보만 충분히 숙지하면 누구나 어려움을 겪지 않고 교육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위의 환경적인 요소를 잘 맞추어 주면 개가 화장실이라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이 마려운 곳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경우는 주인의 어떠한 개입도 없이 스스로 잘 파악할 수 있으므로 배변 본능을 알아 두십시오.
첫째, 울타리에 갇히지 마세요.좁은공간인울타리안에있다가좀더넓은공간인밖으로나왔다면처음보는장소로공간을구분해야합니다. 이렇게 되면 혼자서 용무를 보는 장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러니까 적응기간 2, 3일 동안은 넣어두셔도 되지만 그 다음에는 밖에 내셔야 합니다. 초기에는 좁은 곳에서의 교육이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나중에는 도움이 되지 않아요.
또한 울타리 안에서 밖으로 나왔을 경우에 흥분지수가 꽤 올라가고 자주 실수를 해 버리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둘째, 강아지 배변훈련은 배울 수 없는 것입니다.학부모님이 직접 개입해서 꾸짖는 자극을 주는 교육은 절대 좋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훈련을 하게 되면 배변 행위 자체를 두려워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칭찬은 좋은 행동이기 때문에 칭찬을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과도한 칭찬을 하는 경우 보호자가 재택일 경우, 또 다른 편안한 장소를 찾아 소변이나 변을 싸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다시 훈련시키려면 상당히 어려워요.
안녕하세요. 애견 관련 사업에 대해서만 전문적인 솔루션을 진행하는 애견창업 전문업체 &quo... blog.naver.com
셋째, 소변 패드는 가능한 한 많이 깔아 놓아야 합니다.처음부터 하나 또는 둘 깔아두면 다른 곳에 있어서 그 자리에서 볼일을 볼 수 있어요. 따라서 개가 움직이는 장소 근처에는 항상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5~8개월이 지나면 점점 볼일을 보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그 무렵에는 자연스럽게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가서 거기에만 볼일을 봅니다. 이 후 서서히 하나씩 보지 않는 부분의 패드를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주인이 잘못된 교육 방법을 꼭 알아야 합니다.아무리 노력해도 그 방법이 틀리면 쓸모가 없기 때문에 꼭 숙지해야 합니다. 올바르지 않은 방법은 소변을 보는 곳 위에 간식을 주는 것입니다. 개는 밥을 먹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에는 볼일을 보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이라면 반대로 패드만으로 소변과 대변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절대 금물이죠. 오히려 다른 곳에 먹이를 뿌려 줌으로써 그곳을 화장실로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냄새가 아니라 발바닥에 닿는 촉감으로 변소를 찾아주세요. 패드 같은 질감의 주방 매트나 카펫 등은 사전에 정리해 두면 좋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갑자기 다른 촉감의 패드로 바꾸어도 당황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이렇게 다양한 강아지 배변 훈련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인 분들의 노력에 의해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본인도 꾸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어릴 때 시기를 잘 정하고 소변을 선택하는 인식을 잘 심어 주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애견 관련 사업에 대해서만 전문적인 솔루션을 진행하는 애견창업 전문업체 &quo...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