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 여수낭만포장마차거리&순천만국가정원 대한민국 1박2일

대한민국 1박2일 여행 여수낭만옥 대거리 & 순천만국가정원 글루 & 사진 : 녹색바다 최양훈

정말 오랜만에 순천을 찾은 것 같다. 고향집에 올 때마다 들르거나 여수 여행을 가면 늘 코스에 끼어 있던 곳이 순천이었다. 여수와 순천이 인접해 있는 데다 열차나 승용차를 이용할 때는 30분 안팎으로 전라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많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국내 1박2일 여행

1. 순천만국가정원 2. 순천만국가정원 2. 순천 낙안읍성 3. 여수 낭만포차거리 4. 여수 풀빌라 슈가블륨 1. 순천만국가정원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입장시간: 매일 08:30~19:00 티켓 및 입장마감 18:00 5,000원 - 입장요금: 성인 8,000원 - 청소년.

5월에는 '계절의 여왕'이라고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신록이 우거지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한다. 전국에 아름다운 숲과 수목원, 휴양림이 많지만 순천만 국가정원만큼 따뜻한 곳도 드물 것이다.
5월에 아름다운 장미들은 진하고 매력적인 향기를 풍겼다. 나뭇잎은 초록색에서 초록색으로 변했고 그 기분은 상쾌했다.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 34만평 규모의 넓은 정원에는 나무 505종 79만그루와 꽃 113종 315만그루를 심어 국내 최대의 정원을 자랑하고 있으며, 1박2일 여행으로 다녀갔다.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고, 특히 봄부터 여름까지 가장 화려한 자태를 뽐냈다. 출입구는 동문과 서문 중 어느 쪽으로 입장해도 된다.
금년은 눈이 부시게 활짝 피었다. 화려한 봄꽃들로 어수선한 시기를 놓친 곳이 많지만 순천만 국가정원만큼은 놓치고 싶지 않아 달려갔다.
다른 곳도 아름답지만 순천만 국가정원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곳은 16m 높이의 봉화동산이라고 할 수 있다. 호수는 순천의 중심 도심을 나타내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덱은 순천시의 물길인 동천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
호수정원 위 데크를 따라 걷다보면 주변의 5개의 작은 언덕을 만날 수 있어 낭만과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국내 1박2일 여행으로 찾은 이곳은 세계전통정원, 테마정원, 참여정원, 개방정원, 한평정원 5개로 나뉘는데 나는 이날 주제정원을 중심으로 둘러봤다. 순천만에 서식하고 있는 조신어의 모습도 이체였다.
순천만국가정원은 동천을 중심으로 둘로 나뉘어져 있는데, 두 공간이 컨테이너 30개를 연결하여 만든 '꿈의 다리'다. 생태도시 완성을 위한 순천의 꿈과 희망이 담겨 있으며, 다리에는 세계 어린이들의 희망을 담은 14만 5천여 점의 그림이 전시돼 있다.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152-552. 순천 낙안읍성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쌍청루길 157-3 입장시간: (5월~9월) 매일 08:30 - 18:30 입장요금: 성인 4,000원 청소년. 군인 2,000원 어린이 1,500원 전화: 061-749-8831
순천 역에서 차로 25분 정도 가게와 만난 순천 라크읍성은 한국 전통 민속 마을에서 전통 문화와 역사, 생활상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다.
마을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성곽길을 따라 한 바퀴 도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 구절을 쳐서 오랜만에 여행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형형색색의 초가지붕이 그립고 토담과 장독대의 작은 앞마당에 핀 꽃에 절로 미소가 번졌다. 순천 낙안읍성은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성곽은 동내리, 서내리, 남내리에 걸쳐 있다.
국내 1박 2일의 여행지인 낙안읍성의 역사를 보면 1397년 정제사 긴빈실이 흙으로 읍성을 쌓았고, 그 당시에는 성 안에 우물과 연못이 있어 성곽은 큰 자연석으로 경고를 보냈다.
현재 낙안읍성은 민속촌의 옛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실제 마을 주민들이 살고 있어 민박, 전통민속체험관 등에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쌍청루길 157-33. 여수 낭만포 차거리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 102 거북선대교 아래 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여수를 꼽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과 당일치기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와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특히 오후 6시가 되면 거북선대교 아래로 낭만 포장 마차 골목이 형성되며 여수 밤의 바다의 낭만과 다양한 남도의 음식물을 즐거운 노무 일이 생겼다.
옛날 서민적이고 정감 넘치는 집 대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지만 술은 못하지만 옛 추억을 떠올리며 소주잔을 기울이는 낭만을 느끼고 싶어 방문한다.
여수낭만포장마차거리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 삼합은 여수 앞바다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김치, 돼지고기 등을 철판에 볶아 먹는 음식이다. 볼륨감이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뿐 있어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었다. 이날 추적추적 내리는 비가 여수 낭만 포장마차 거리는 한층 운치를 높여 국내 1박2일 여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낭만 포장마차 거리는 거북선대교 아래에 모여 있어 걸어서 하멜등대까지 걸어갈 수 있어 여수 밤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나도 하멜등대까지 걸어가 보기로 했는데 낮에는 수도 없이 여수 해상을 날던 케이블카에 조명증이 켜져 마치 하늘에 별이 떠 있는 것처럼 화려했다. 하멜등대도 화려한 조명으로 비춰준다.
시간이 흐를수록 낭만 포장마차 거리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화려한 간판이나 주황색 포장마차에서 풍겨오는 맛있는 음식 냄새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려울 정도였다.
낭만 포장마차는 활기가 넘쳤고, 결국 마음에 끌리는 포장마차 안으로 들어가 밤늦도록 여수의 낭만적인 밤 풍경을 즐기고 떠나야 했다.전라남도 여수시 하메로 1024. 여수풀빌라 슈가블륨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몰두 범길 54 전화:061) 922-2203 / 010-6868-2205

대중 교통으로의 접근 방법[기차] 서울역 KTX → 2시간 53분 → 여수엑스포역 도착 (픽업 가능)

총 4가지 타입의 객실과 프라이빗한 개별 수영장, 온수 수영장으로 사계절 놀 수 있는 인피니티 수영장, 해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플로팅 아침 식사까지 럭셔리와 편안함을 제공하는 풀빌라 펜션이다. 5월 객실 이용객은 누구나 예약하면 무료로 요트를 탈 수 있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부터 낭만 포장마차거리까지 1박2일의 한국여행으로 이틀을 보냈다.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