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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의 기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전략의 종류

마케팅 전략 종류의 성공사례 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 마케팅 전략의 종류를 아홉 가지로 나누어서 각각의 전략 기법을 알려주는 강연이 있었다고 합니다. 맹명관 교수님의 강연이었습니다. 이렇게 말끔히 해결된 마케팅 전략은 처음이에요. 마케팅 성공사례의 마케팅 기법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모이신 분들은 그 강연을 들으면서 우리 회사 업종에 맞는 기법의 마케팅 전략을 선택하고, 음~ 나는 우리 회사는 이런 전략으로 해야 한다. 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전략을 정했으면 나에게 맞는 전략을 더 깊이 공부해야 되겠죠? 전에 있었던 한두 차례 강연을 들은 사람이나 그날 처음 온 분들이 입을 모아 오늘의 마케팅 전략 9가지가 너무 좋았다고 하시네요. 지금까지 들어온 강연 중 가장 피부에 닫고 적용할 수 있다는 반응이 뜨거웠어요." 마케팅 클리닉에서 세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주제가 마케팅 전략의 종류 9개를 골라 먹는 마케팅이라는 제목이어서 뭐지?라고 물었는데, 와 이런 내용일 줄은 몰랐어요. 이런내용들은두번,세번강연을해도좋겠구나라는생각이들었어요.

그럼 제가 마케팅 클리닉에서 들은 마케팅 전략의 종류 아홉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케팅전략 종류는 1. 팬마케팅 2. 바이럴마케팅 3. 감성마케팅 4. 복합마케팅 5. 니체마케팅 6. 그린마케팅 7. 관계마케팅 8. 귀족마케팅 9. 디마케팅

이렇게구분을할수있습니다. 그럼 마케팅 전략 기법을 하나씩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잘 듣고 자신에게 맞는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서 성공하세요~!!

 

 

1) 팬마케팅

펀 마케팅의 첫째, 팬 마케팅이라는 것은 고객을 웃게 만들어야 한다.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객감성을 자극 또는 이벤트로 제품을 인식시키는 일입니다.
폴크스바겐의 광고 팬 마케팅 사례로는 폴크스바겐 광고가 있는데, 옆에 편리한 에스컬레이터가 있어도 그쪽으로 올라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유는 계단에 피아노 건반을 만들어 놓고 올라가면 건반소리가 나기 때문에 재미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마케팅 전략 기법이 팬 마케팅입니다.

 

 

 

2)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두 번째는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상품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거예요.긍정적인 입소문을 내는 거예요. 바이러스란 바이러스에서 유래한 단어래요. 이를 예로 블로그, 파워 블로그, 비디오 로그, 인플루언서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거죠.

 

 

3. 감성마케팅

감성 마케팅

세 번째로, 감성 마케팅은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박카스 광고를 20대를 타겟으로 성공시킨 것이 성공 사례입니다. 삶이 당신을 지치게 해서라도라는 말로 감성을 자극해 성공한 대표적인 감성 마케팅 기법입니다.

팁 : 심리적 욕구를 자극하여 행복해지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정을 파악해야 합니다. 상품 중심이 아니라 고객 중심의 생각을 해야 하는데.. 여기서 우리는 인문학적 소양의 훌륭한 인간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러니까 우리가 인문학을 해야 되는군요. www

 

4. 복합마케팅

복합 마케팅 네 번째로, 복합 마케팅은 융합해, 이종간의 결합에 의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것입니다. 네슬레가 7조7천억원을 스타벅스에 지불하고 커피제품 판매권을 구매했다고 전할 수 있습니다.

 

 

 

5. 틈새 마케팅

틈새 마케팅 다섯 번째, 틈새를 찾아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것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사례로 예를 들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례로 저가 항공사 최초로 인터넷 항공권을 판매한 항공사로 좌석 지정이 없어 먼저 자리를 잡아야 하고, 유머러스한 기내 방송으로도 유명하며 비즈니스맨이 많이 이용했는데 30위 기업이 5위에 오른 성공 사례로 유명합니다" 남이 가지않는 길, 이것이 퍼스트 무버의 길이기도 하군요~(웃음)

 

 

 

6. 그린 마케팅

여섯번째로그린마케팅은소비자보호운동을기초로환경을파는마케팅전략입니다.스타벅스가 종이빨대를 이용하는 것, 오뚜기라면이 공정한 기업으로 여겨져서 사람들이 오뚜기라면을 많이 먹게 되는 사례를 들 수 있습니다.

 

 

7. 관계 마케팅

 

 

 

 

 

 

 

 

 

 

 

관계마케팅7번째,관계마케팅은생산자와소비자의지속적인관계를통해서고객에게경험하게하는마케팅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할리데이비슨 같은 경우, 이것을 이용하는 고객은 자신들이 할리 타면서 붙인다는 자부심이 높아 충성도가 최고입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서로 어떤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거죠.

 

 

8. 귀족 마케팅

귀족 마케팅 여덟 번째 귀족 마케팅은 최상류 고객인 VVIP을 상대하는 것입니다. 현대카드의 The Black Card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 기업은 일반 기업이 아니겠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걸 좋아하셨어요.ㅋㅋ

 

 

9. 디 마케팅

D마케팅 아홉 번째 D마케팅은 역발상으로 고객의 구매를 줄이는 것입니다. 사지 말라는 거죠 이것은 장기적으로 수익을 가져다 주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들은 마케팅 전략의 종류 9가지와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알려드리고 마케팅 기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세요?여러분은위전략을적용해서어떤마케팅을하는것이좋을지마련되게결정하셨나요?

오늘 하신 말씀, 도움이 되었는지요.

 

 

다음 달 12월 19일에는 2020년에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알아야 하는지 물어보러 갈 거예요. 또 들려드릴게요기대해주세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코멘트를 주시면 다른 정보를 보내 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