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전비용 에어컨

집을 이사하거나 사무실을 옮길 때 가장 골치 아픈 것이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인 것 같아요.

업체마다 금액이 다르고 에어컨은 100만원도 안되는데 에어컨 전설비용을 20만~60만원까지 부르기 때문에 배관이 연결돼서 혼자 옮길수도 없고 전문기사를 불러야하니 난감할 때가 많지요.
이사를 위해 이사갈 업체와 계약을 했는데 에어컨이전 설치업체를 소개받아서 견적을 내보니 집의 구조를 몰라서 대충 10만원~2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에 대한 기본 단가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기본 3만원이며, 에어컨이나 실외기 길이에 따라 배관은 1m당 1만원이며, 수년마다 가스충전을 해야 하므로 가스충전비는 2만원, 아파트 외부에 앵글을 설치할 경우 7만원입니다.
아파트 베란다와 에어컨의 거리가 6미터이며, 벽을 뚫는다고 가정하고 기본 3만원+배관 6만원(1미터*6미터)+가스충전 2만원+벽구멍 2만원=13만원입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견적서를 요청하시면 여러 용어가 나오는데 아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본설치비 : 출장비 - 배관비 : 실내에어컨과 실외기를 연결하는 선 - 구멍뚫는비 : 배관이 나오는 벽구멍뚫는비용 (벽, 유리, 스테인리스, 대리석 등) - 구멍뚫는비용 - 구멍뚫는비용 (벽, 유리, 대리석 등) - 구멍뚫는방식비
이사할 때는 계약체결 이삿짐 업체에서 에어컨 업체의 연락처를 받아서 에어컨 사진을 찍어 보내면 견적이 나옵니다.
에어컨 신규 구매시 실외기 설치가 무료이나 이사 시에는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설치 #에어컨이전설치 #에어컨이전설치 #에어컨이전설치비용 #에어컨이전설치비용